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본 이라크 축구 결과

 

 

일본은 카타르 알레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안컵 카타르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아이멘 후세인이 멀티골을 폭발시킨 이라크에 2대 1로 졌습니다. 오늘 패배로 일본은 이라크(승점 6, 2승)에 밀려 조 2위(승점 3, 1승 1패)로 내려앉았습니다.

 

 

일본 이라크 축구 하이라이트

 

 

일본은전반 볼 점유율에서 70% 대 30%로 앞섰지만, 원격슛 횟수에서는 3대 5, 유효슈팅 횟수에서는 0대 3으로 뒤지는 등 이라크의 위험지역에 쉽게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특히 전반전에는 이라크의 왼쪽 풀백 아흐메드 야히야를 전혀 막지 못했습니다.이라크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알리 자심이 왼쪽에서 골대에 바짝 갖다댄 크로스를 일본 골키퍼 스즈키 자이온이 골대 앞에서 훔치던 공격수 아이멘 후세인에게 올렸고, 후세인이 헤딩슛으로 일본 골망을 갈랐습니다. 일본은 공세 수위를 더욱 높였지만 야히야는 계속해서 오른쪽 측면을 돌파했고, 결국 전반 49분 또 실점했습니다. 야히야가 왼쪽으로 파고들어 크로스를 올리자 후세인은 다시 문전으로 달려들어 머리로 득점을 올렸습니다. 대회 3호골을 터뜨린 후세인은 카타르의 아크람 아피프와 함께 득점 공동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일본은 후반 16분 공격진에 변화를 줬습니다. 교체카드 5장을 소진한 일본은 연장 후반에야 만회골을 터뜨렸습니다

 

 

한국 일본 16강 예상 시나리오

D조 2위는 E조 1위와 16강전을 치릅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E조 1위를 유지하고 일본이 최종 2위로 조별리그를 마치면 한국과 일본은 16강에서 맞붙게 됩니다.

 

 

반응형